[추천 글]

[Pin Point] Ai 3파전 / 엔비디아 / 트위치 (2024년)

AI 개발 경쟁 삼파전, 구글 vs 오픈AI vs 메타의 'AI동맹' 현지 시각 6일, 구글이 최신 대규모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를 공개하면서 AI 개발 경쟁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구글,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 연합,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 중심의 AI 동맹이라는 세 축으로 경쟁 구도가 재편되는 흐름인데요. 지난달 오픈 AI는 GPT-4 터보와 GPT스토어를 선보였고, 최근 메타는 IBM 등 50개 이상 인공지능 관련 기업과 AI 동맹을 결성하고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오픈 소스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엔비디아 CEO, 미국 상무부 경고에도 중국 수출 지속 희망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당국의 제재에도 중국에 고사양 프로세서를 공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현지 시각 6일 보도했습니다. 지나 러몬드 미국 상무장관이 국가 안보를 이유로 AI 칩을 중국에 판매하지 말라고 경고했지만,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는 새 제품 세트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힌 건데요. 최근 엔비디아는 미국 당국과 대중국 AI 반도체 제재를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트위치 한국 철수에 주가 급등 실시간 인터넷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의 주가가 경쟁사인 트위치의 한국 사업 철수 발표에 전일 대비 29.91% 오른 83,4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마존닷컴이 보유한 트위치는 오늘 영업난을 이유로 내년 2월 27일부터 한국에서의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내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가칭)을 새롭게 출시할 네이버의 주가도 0.23% 오르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Point] 1.연말정산, 이렇게 하시면더 많이 받을 수 있어요!

keycolor
 
 
시크릿, 나만 알고 싶은 절세 꿀팁!  
  • 연말정산 : 세액공제는 어떻게 많이 받을까?

  • 퇴직금 : 퇴직금 수령, 세금을 덜 내는 방법은?

  • 증여 : 세금을 적게 내는 증여방법은?

  • 상속 : 상속세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 연금수령 : 연금저축/IRP 유리한 수령방법은?

연말정산, 이렇게 하시면 더 많이 받을 수 있어요

 

세금 아끼는 추천 꿀팁
1. 연금저축과 IRP를 세액공제 한도까지 가입해서 세액공제를 최대한 많이 받아보세요

연금저축과 IRP(개인형)는 세액공제 뿐만 아니라 노후 대비에도 유용한 상품이에요. 소득에 따라 최소 13.2~16.5%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되도록 빨리 세액공제 한도까지 납입해 연말정산 환급액을 늘려보세요.

추천방법 예)
연금저축 연 600만원 + IPR 연 300만원 납입 시 최대 세액공제 가능

* 세액공제한도: 연간 총 900만원
- 연금저축한도 연 600만원, IRP 한도 900만원(개인연금 포함)
 
 
 

내 거주지에 부모/조부모님이 함께 살지 않더라도 실제 부양 중인 상황일 경우, 내 부양가족으로 등록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단, 피부양자가 만 60세 이상이면서 연간소득이 100만원 이하이고, 또 다른 형제자매가 부양자로 공제받지 않는 경우에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 확인이 필요해요.

3. 연간 총 소득의 25%까지는 신용카드를 이용하고, 그 외 비용은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을 이용하세요.

신용/체크카드, 현금영수증 등 지출 관련 공제는 총 급여액(소득)의 25%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 공제받을 수 있어요.

초과분 중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의 공제율이 30%로 신용카드(15%)보다 높기 때문에, 공제 조건인 25%까지는 신용카드로 사용하고, 그 이상의 초과액은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 사용이 공제액을 늘릴 수 있어요.

연간 총소득의 25%를 계산한 후 월별 평균 지출액을 신용카드로 우선 처리하고, 그 외 비용을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소비 계획을 세워 보세요.

4. 일반 의료비나 신용카드 관련한 공제는 급여가 적은 배우자가 유리해요. 또, 자녀가 있다면, 부양가족 공제는 급여가 더 많은 배우자가 유리해요

일반 의료비와 신용카드는 총급여액의 3%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 공제가 되기 때문에 부부 중 총소득이 적은 분으로 몰아야 유리해요.

부양가족에 대한 인적 공제는 부부 중 소득이 많은 배우자에게 몰아야 유리해요. 인적공제 혜택으로 내야 할 세율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죠.

단, 자녀의 의료비는 자녀를 인적공제 적용한 사람에게 반영되기 때문에 인적 공제를 어느 배우자에게 적용할지 잘 고민해봐야 해요.

댓글

[인기 글]

[Dict] Co. Corp. Inc. Ltd.의 차이점?

[Point] 한국거래소 시장조성자 2023년 계약 증권사 리스트 (DMM)

[Point] 벨류에이션 멀티플 리레이팅(re-rating) & 디레이팅(de-rating)

[Blug] List

  • [Keep] 삼성 브랜드 (brand) - [info] 삼성 브랜드 (brand) keycolor Ver.20240521 [Notification] 간접적인 영리추구를 위한 특정한 상품, 서비스, 광고 및 기타 유료 프로모션 자료의 홍보성 글이 아닙니다. 독자에게 특정 주제에 대한 인사이트, 팁, 조언 ...
  • [그룹] 10대기업 - *지난해 말 1350조에서 1400조로 증가1월 부진 만회하며 6개 그룹 시총 증가세 전환이차전지 조정에 포스코는 부진 지속*지난 2월 이후 증시가 강세를 보이면서 10대 그룹의 시가총액이 올해 1분기 50조원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강세와 기업 밸류업 프로...
  • [Tip] 지급정보 > 설정관리 > 싱가포르 세금정보 (Google AdSense) - [Tip] 지급정보 > 설정관리 > 싱가포르 세금정보 (Google AdSense) 최종 Ver. 20240206 [Related Posts] 싱가포르와 한국 조세 조약 여부 [info] Adsense 광고 게재 (신고·납부) [Section.1] 싱가포르 세금정보 ...
  • [Pin Point] Ai 3파전 / 엔비디아 / 트위치 (2024년) - *AI 개발 경쟁 삼파전, 구글 vs 오픈AI vs 메타의 'AI동맹'* 현지 시각 6일, 구글이 최신 대규모 인공지능(AI) 모델 '제미나이'를 공개하면서 AI 개발 경쟁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구글,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마이크로소프트 연합,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 중...